에이펙스 모델디테일 그래픽옵션 변경하는 다소 어이없는 방법!

모델디테일을 낮추면 프레임이 한결 나아지는데도 불구하고, 나는 그냥 높음으로 고정된 상태로 바꿀 수가 없었다. 다른 옵션들은 인게임상에서 멀쩡히 잘도 변경되는데 말이다.

그래서 나같은 사람들을 위해서 해결책을 알아왔다.(설마 나만 그런 건 아니고 전체적인 문제인거 맞겠지?)

내가 알기로 이거 최소 6개월 이상은 된 버그인데 아직도 안고친다… 슈라우드가 괜히 에이펙스한테 홍보방송 한번으로 수억원을 받아놓고도(닌자는 하루방송으로 10억을 받음) 최근엔 에이펙스를 엄청 깐 후 요즘 오버워치만 하고 있는지 조금은 수긍이 가는 부분.

(물론 난 그래도 못해도 닌자랑 비슷하게는 받았을 거 같은데 좀 너무하다 싶을 정도로 깐다고 생각하긴 한다. 사실 홍보방송 했다고 게임을 못까는 건 아니지만 단 하루 몇시간 깔짝 해놓고 10억원씩 받았으면 양심상 아무리 그래도 적당히 젠틀하게 까야되는건데…. 요즘 슈라우드 사실 초심을 잃은 듯, 좀 너무 거만해졌다. 그게 아니면 카스 프로할 때 연봉이 10억 정도는 아무렇지 않게 생각할 정도로 많이 받았었든지.)

그래픽설정이 저장된 설정파일을 직접 수정하는 것. 그냥 메모장으로 열 수 있기 때문에 위치만 알면 수정하는 건 쉽다.

위치는 윈도우10을 사용한다면 윈도우키 누르고 apex라고 검색하면 폴더가 하나 뜰 거다. 거기서 local 폴더 내의 videoconfig.txt 를 눌러서 “setting.r_lod_switch_scale” 값을 낮음 :0 중간 0.8  높음 :1 으로 바꾸면 된다.

정확한 경로는 C:\Users\자신의윈도우유저이름\Saved Games\Respawn\Apex\local\videoconfig.txt

참고로 내 세팅은 아래와 같다. 그냥 프레임을 최대한 끌어올릴려고 못봐줄 정도만 아닌 정도로 해놓은 세팅.

최소 144 이상은 나오게 할려고 최적화 세팅 찾아서 이리저리 고쳐본 건대, 결국엔 그냥 왠만한건 다 낮추고 모델디테일은 0.8 즉 중간으로 했다. 낮음으로 하면 캐릭터 얼굴이 무슨 호러가 되버리니까.

혹 사용할 사람들은 참고.

“VideoConfig”
{
“setting.cl_gib_allow” “0”
“setting.cl_particle_fallback_base” “3”
“setting.cl_particle_fallback_multiplier” “2”
“setting.cl_ragdoll_maxcount” “0”
“setting.cl_ragdoll_self_collision” “1”
“setting.mat_depthfeather_enable” “1”
“setting.mat_forceaniso” “4”
“setting.mat_mip_linear” “1”
“setting.stream_memory” “2000000”
“setting.mat_picmip” “0”
“setting.particle_cpu_level” “0”
“setting.r_createmodeldecals” “0”
“setting.r_decals” “256”
“setting.r_lod_switch_scale” “0.800000”
“setting.shadow_enable” “0”
“setting.shadow_depth_dimen_min” “0”
“setting.shadow_depth_upres_factor_max” “0”
“setting.shadow_maxdynamic” “0”
“setting.ssao_enabled” “0”
“setting.ssao_downsample” “3”
“setting.modeldecals_forceAllowed” “1”
“setting.dvs_enable” “0”
“setting.dvs_gpuframetime_min” “15000”
“setting.dvs_gpuframetime_max” “16500”
“setting.defaultres” “1920”
“setting.defaultresheight” “1080”
“setting.fullscreen” “0”
“setting.nowindowborder” “1”
“setting.volumetric_lighting” “0”
“setting.mat_vsync_mode” “0”
“setting.mat_backbuffer_count” “1”
“setting.mat_antialias_mode” “0”
“setting.csm_enabled” “1”
“setting.csm_coverage” “1”
“setting.csm_cascade_res” “512”
“setting.fadeDistScale” “1.000000”
“setting.dvs_supersample_enable” “0”
“setting.gamma” “1.000000”
“setting.configversion” “7”
}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