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3가 나올 때부터 같이 나온다 안나온다 말이 많았던 아이패드7세대! 드디어 거의 확정적으로 나온다고 한다.

올해의 신형 아이폰 발표와 더불어 아이패드 7세대도 발표가 될 듯 하다. 잠깐 뉴스들을 좀 돌아보니 이미 모델명을 애플이 제출해놨는데, 꽤 많은 아이패드 모델명을 제출했다고 한다. 기존의 6세대 아이패드 9.7인치짜리 아이패드를 대체할 7세대 기본형 아이패드도 따라서 나올 가능성이 거의 확정적이라고.

사실 올해 초에 에어3가 출시되었을 때, 예약구매로 샀었는데, 그때도 혹시 조만간 아이패드7세대가 나오나? 사실 에어3까진 필요없고 그냥 아이패드면 되서 제일 저렴한 모델로 사면 완전 충분한데? 이런 고민을 했었다. 용량도 많이 필요 없다. 어차피 그걸로 영화 볼것도 아니라서.

근대 결국 안나올거 같아서 그냥 예약구매를 했었는데, 현재 6세대 9.7인치짜리 기본형 와이파이 버전도 애플스토어에서도 43만원, 오픈마켓 등에서 할인해서 구매하면 따라서 그보다 더 저렴해서 가성비는 뭐 말도 안될 정도로 좋다.

영화 캐스트어웨이를 생각나게 하는 사진. 저기에 와이파이와 아이패드만 있다면, 음 그래도 엄청 외로울 것 같다.

하지만 오래된 모델을 사는 게 과연 가성비가 좋은가 생각이 들어서 조금 무리를 해서 조금 더 상위버전이지만 갓 출시된 에어3를 구매했던 것.

만약 예상대로 7세대 아이패드가 나온다면, 조금 더 좋아져서 그대로 나오고 가격도 그대로라고 한다면, 이번에 아마 고민 좀 할 것 같다. 흠…………………. 엄청 고민될 것 같다. 사실 아이패드가 굳이 필요한가에 대한 고민을 지금부터 간간이 해봐야 할 듯. 발표가 9월이랬나 그랬다. 음. 애플 신제품은 항상 가을에 주로 발표를 해왔으니, 아직 시간이 좀 남아있어서 다행이다.

근대 갑자기 틀어놓은 트위치 방송에서 소리를 쳐서 보니 쁘띠드로고가 히어로마린을 2:0으로 떡먹이고 wcs 챌린저에서 좋은 자리를 먼저 차지했다. 히어로마린 저번 wcs 에서 레이너한테 충격의 패배를 당하고 멘탈이 많이 상한 듯.

아이패드 6세대 와이파이 버전의 스펙을 참고로 올려보면 아래와 같다. 출고가는 43만원. 애플스토어나 애플스토어 홈페이지에서 구매하면 43만원을 주고 살 수 있다. 오픈마켓 등에서 구매하면 한 10%정도? 이상 더 저렴하게 구매가 가능할 수 있다.

대신 비싼 대신, 애플스토어나 공홈에서 구매하면 15일간 묻지마 환불이 가능해서 기기에 이상이 없더라도 맘에 안들면 그냥 환불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프로세서Apple A10 Fusion APL1W24 SoC.
메모리2 GB LPDDR4 SDRAM, 32 / 128 GB NVMe 규격 내장 메모리
디스
플레이
9.7인치 4:3 비율 QXGA(2048 x 1536) Retina Display (264 ppi)
멀티터치 지원 정전식 터치 스크린, 스타일러스 입력 모듈
네트워크[ 4G Network ][ 3G Network ][ 2G Network ]
근접통신Wi-Fi 802.11a/b/g/n/ac, 블루투스 4.2
위성항법와이파이 버전은 없음. 대신 와이파이를 활용해서 지도에 위치 등을 표시하는 방법이다.
카메라전면 120만 화소, 후면 800만 화소 AF
배터리내장형 Li-Polymer 8827 mAh
운영체제iOS 11.3 → 12
규격169.5 x 240 x 7.5 mm, 469 g
색상스페이스 그레이실버골드
단자정보USB 2.0 Apple Lightning 8-pin x 1, 3.5 mm 단자 x 1
기타에어리어 방식 지문인식 지원, 필압(레벨) 틸트 인식 블루투스 연결 Apple Pencil 지원

애플스토어 공홈에서 그냥 심플하게 iPad 라고만 적혀 있는게 이 모델. 아이패드는 현재 4종류로 iPad, iPad Pro, iPad Air, iPad Mini 이렇게 4종류이다. 가장 저렴한 건 iPad. 의외로 iPad Mini 가 더 큰 iPad 보다 출고가가 499,000원으로 더 69,000원이나 오히려 더 비싸다.

이유는 일단 들어있는 프로세서가 아이패드 미니는 A12 인데 아이패드는 위에서 보듯 A10. 아이패드 미니가 성능이 더 좋다. 아무래도 아이패드 미니는 올해 아이패드 에어3와 함께 새로 출시되어서 그런 듯. 원래도 그냥 아이패드보다 더 비싼 라인이었는지는…. 글쎄다 가물가물 한데 원래는 안그랬었지 않나 싶다. 정확한 건 확인해봐야 할듯.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