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중금리론-dsr 규제에 맞춘 국민카드 중금리대출

kb중금리론-dsr 규제에 맞춘 국민카드 중금리대출
DSR 규제란 대출총량 규제로 기존의 DTI 등과는 달리 원리금까지 계산해서 소득대비 대출을 일정 퍼센트 이상으론는 제한한다는 것이예요.

다만 중금리대출시장 활성화를 위해 중금리대출에는 이 DSR 을 적용하지 않기로 했기 때문에 카드사들이 일제히 중금리대출상품을 출시하게 된 것.

카드론에는 DSR 이 적용되지만 중금리대출에는 적용되지 않거든요. 이유는 중금리대출이 카드론보다 이율이 더 저렴하기 때문. 예를 들어 카드론의 이율이 보통 14퍼센트 선이라면 중금리대출은 보통 7,8 퍼센트 정도에 그치기 때문입니다.

카드론과 달리 kb국민카드가 없는 분들이 신용등급에 따라 1천만원까지 대출이 가능합니다.
그래서 신청할 때 국민카드 홈페이지에 로그인을 요구하지 않고, 성함, 주민번호, 휴대폰 인증으로 본인확인을 하고 한도조회를 바로 할 수 있는 시스템이 갖추어져 있구요. 구체적인 대출조건은 아래와 같습니다.

금리나 한도는 신용등급에 따라 차등으로 적용되어서 최대 1천만원, 최소이율 연 5.9%로 대출이 가능합니다.

참고로 국민카드의 경우 kb국민은행의 계열사인데요, 국민은행의 경우 그룹 소매 신용평가시스템라는 것을 도입해서 kb국민은행,kb저축은행,손해보험,생명보험,국민카드 등 해당 계열사에 실적 등을 참고하여 대출을 해주고 있으므로 만약 계열사에 실적이 있으신 분이라면 좀 더 유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실제로는 사실 실적이 없더라도 체감상 큰 차이는 나지는 않는 것 같습니다. 사실 그런 건 다른 금융사들도 다 하고 있는 것이라 아무래도 신용카드 사용기간이나 신용등급 등 기본적인 사항들이 더 중요하겠죠? ^^

대출금은 신청 후 승인되자마자 바로 입금되며, 지연입금 대상이란 건

  1. 해당 카드사에서
  2. 300만원 초과의 금액을
  3. 처음으로 카드론으로 이용하시는 경우

에 해당합니다. 이에 해당할 경우는 대출승인이 완료된 뒤 2시간이라는 지연시간을 추가로 두고 입금이 되는데요, 이는 보이스피싱 등을 당할 경우 취소할 시간을 주기 위함이예요.

이용가능시간은 위와 같이 연중무휴이지만 오전 6시에서 오후 11시 사이에만 신청이 가능합니다. 꼭 국민은행 계좌를 가지고 계실 필요는 없구요.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