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이고 기대출이 대부까지 있어서 많다면 외국계은행을 노려보자

직장인이고 기대출이 대부까지 있어서 많다면 외국계은행을 노려보자
직장인이면서 기대출이 많은 경우의 흔한 사례는, 시중은행과 저축은행, 그리고 대부업체까지 전부 신용대출을 받아서 연봉 대비 기대출이 150% 이상인 경우를 들 수 있습니다.

이렇게 되는 이유는 1금융권의 경우 신용대출을 연봉 대비 100% 정도까지만 보통 가능하기 때문에, 여기서 더 늘리려면 어쩔 수 없이 카드론이나 저축은행 대출과 대부업체 대출까지 받아야 하기 때문.

하지만 사실 잘 살펴보면 1금융권이라도 외국계은행들의 경우는 다른 시중은행들보다 연봉대비 신용대출 한도가 높다는 사실을 캐치할 수 있는데, 이것이 돌파구가 될 수 있습니다.

우리나라에 진출한 외국계 은행들 중 현재 개인들이 신용대출을 많이 받는 곳은 씨티은행과 sc제일은행 두 곳 정도인데, 이곳들은 다른 1금융 대비 신용대출 금리가 조금 높은 대신 한도를 50%에서 최대로는 100% 까지 더 주고 있습니다.

즉 연봉 대비 150% 에서 200%까지 나올 수 있다는 뜻. 이렇게 하는 것은 국내 토종 은행들보다 인지도나 지점 수 등이 밀리기 때문에 좀 더 공격적인 대출 영업을 하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1금융권 신용대출 한도가 모자른 분들이라면 외국계 은행을 통해서 이율을 조금 더 부담하더라도 2금융권이나 3금융권을 사용하는 것 대비로는 이율도 더 낮고 신용도는 더 챙기면서 외국계은행에서 추가대출을 기대할 수 있고, 저축은행이나 대부업체 등에서 이미 대출을 받으신 분들이라 할지라도 외국계은행의 대환대출을 통해서 1금융권 대출로 전부 통합할 수 있게 되는 것이죠.

앞서 외국계은행들이 인지도가 떨어진다는 점을 지적해드렸는데, 그 점 때문에 많은 분들이 잘 몰라서 이용을 못하고 있는 것이 좀 안타깝습니다. 이름도 좀 생소하고 평소 거래도 없었던 외국계은행에 불쑥 대출 문의를 하거나 방문을 하는 것 자체가 부담이 되서 보통들 선택지에서 무의식적으로 제외하시는 경향들이 있으나, 실제론 굳이 2금융권 대출까지 안가더라도 원하는 한도를 다 줄 수 있는 곳이 외국계은행이라 상당히 좋습니다.

오늘 제 이 글로 기존보다는 좀 더 많은 분들이 씨티은행이나 sc제일은행 등 외국계은행의 신용대출을 적극적으로 이용하는 계기가 되었으면 합니다. 🙂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