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왕(nioh) 발매일 확정

인왕(nioh) 발매일 확정 소식입니다.
영어로 발음하면 니오 정도로 발음되는데요, 매트릭스의 Neo 도 영어로 발음하면 네오가 아닌 니오라서 외국에서는 Neo 와 헷갈려하기도 하더군요.
9년간 개발한 게임이고 일본판 다크소울이라고도 불리는 게임. 얼마전 성황리에 베타테스트를 마치기도 했었지요.
게임 포스터에서부터 다크소울을 생각나게 하는 화톳불이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주인공의 머리스타일 때문에 일본판 위처 혹은 일본으로 간 게롤트라고도 불리는 게임입니다.
nioh2

발매일과 더불어 출시가격도 결정이 났는데요, 현재 일본 ps4 스토어 기준으로 2017년 2월 9일에 출시되며 일반판은 7800엔, 디럭스에디션은 10800엔에 책정이 되었습니다.
참고로 이 게임의 히로인인 소리 승리의 목소리를 맡은 성우는 일본의 유명 아이돌 배우인 타케이 에미라고 합니다. 성우와 게임내 캐릭터가 상당히 닮은 모습을 보여주어서 실제 성우를 참고해서 모델링을 하였나란 생각까지 들 정도. 툼레이더 리부트 시리즈도 그렇고 요즘의 AAA 게임들은 게임의 메인 히로인 성우들의 외모도 상당히 중요시하는 듯 하군요.

nioh4
nioh3

더불어 출시일이 ps4 프로 발매 후에 나오는 만큼 ps4 프로에서 구동시에 1080p 해상도에 60프레임을 지원한다고 합니다.
며칠전 플스4 프로가 발매된 이후 저도 바로 구매할까 하다가 하고 싶은 게임이 나올 때쯤 구매하기로 하고 미뤄둔 상태인데, 저같은 경우는 아무래도 인왕이 출시될 때 구매하게 될 것 같습니다. 다크소울류도 상당히 재밌게 했고 이 게임은 플스4 독점 게임이기도 하거든요.

다만 제작사가 팀 닌자이고 유통사도 코에이 테크모이기 때문에 게임이 상당히 흥행을 할 경우엔 뒤늦게 pc 판 등 멀티플랫폼으로 나올 가능성이 아예 없는 것은 아니지만(다크소울도 1탄 때는 플스 독점으로 나왔다가 게임이 인기를 끌자 멀티플랫폼으로 나오기도 했거든요. 아무래도 멀티플랫폼으로 내놓을려면 제작비가 더 들다 보니 일단은 플랫폼을 하나만 선택하는 경향이 없지 않아 있습니다.) 아주 긍정적으로 생각해도 멀티플랫폼으로 나오려면 최소한 몇달은 기다려야 하니까 일단은 플4 독점작이라고 생각해도 무방할 듯 합니다.

그리고 한글화는 베타때도 한글을 지원했으니 정식출시때도 지원한다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게임성이 상당히 훌륭하고 다크소울에 영향을 받아 만든 게임이라곤 했으나 실제 베타때 플레이들을 보면 단순한 아류작 수준을 훨씬 뛰어넘는 것을 볼 수 있었기 때문에 저는 인왕을 2017년 상반기 최고 기대작 중 하나에 꼽고 있습니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