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크 마크 신용등급조회는 어디서 할까

올크 마크 등급이 얼마다, 양사 77인데 1금융권 대출이 가능할까요 혹은 올크랑 마크 어느 곳 등급이 더 중요한가요 등 대출관련 질문들에서 상당히 많이 볼 수 있는 단어가 올크 마크 입니다.

이는 올크레딧, 마이크레딧을 줄여서 부르는 말인데요, 현재 마이크레딧은 이름이 나이스(NICE)로 변경되었기 때문에 요즘은 올크, 나이스 라고 많이 부릅니다.

신용등급 조회는 각 홈페이지나 모바일어플 등을 통해서 하실 수 있구요, 일년에 3회까지는 무료로 하실 수 있습니다. 즉 두 곳 합치면 일년에 6번이 가능한 셈이구요. 또한 최근에 바뀐 내용으로, 신용변동사항을 휴대폰 문자 등으로 알려주는데요, 무료로 월 2회 제공되어요.

creditacess

단순히 자신의 등급뿐만 아니라 점수와 여러가지 신용변동사항 등도 확인하실 수 있고, 요즘은 신용등급 반영되는 게 상당히 빨라서, 만약 오늘 대출을 받으셨거나 카드론 등을 이용하셨다면 늦어도 2,3일, 빠르면 바로 다음날도 바로 신용점수의 변동 등이 반영이 됩니다.

유료결제금액은 양사 모두 1년에 2만원~2만5천원 정도인데 무료신용조회보다 좀 더 다양한 정보를 알 수 있고, 신용점수가 변동되면 문자알림서비스도 횟수제한 없이 가능하고 등 편의사항이 커서 대출을 자주 이용하시는 분들은 주로 유료결제 하고 사용하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신용관리를 해서 신용등급을 1등급만 더 높게 유지하면 이율이 그만큼 저렴해지기 때문에 1년에 2만원 정도는 싸다고 할 수 있으니까요.)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