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북 배터리 x표시 간단히 해결하기

맥북 배터리 x표시 간단히 해결하기
가끔 맥북을 켜놓고 잠이 들었는데 자동 잠자기 모드 등이 작동하지 않은 다음날 아침이면 종종 마주치게 되는 상황입니다. 배터리 아이콘에 x표시가 되어 있고 맥세이프 단자에는 충전중이라는 주황색 불도, 풀충전되었다는 녹색 불도, 아무런 불도 들어오지 않는 상황을 맞딱드리게 되면 정말 난감하죠.

맥세이프 충전기를 오래 쓰다 보면 으레 일어나는 피복벗겨짐이 누구나 다 있을 것이기 때문에(정말 애지중지 쓰지 않은 다음에야 누구나 벗겨집니다.) 드디어 충전기가 고장났나 하는 섬뜩한 의심도 하게 됩니다.

스크린샷 2016-12-07 오전 12.58.48

하지만 해결법은 의외로 간단합니다. 아무런 불 들어오지 않는 맥세이프지만 일단 맥세이프를 연결하고 전원선을 플러그에 꼽은 다음, OS X 상단바의 맨 좌측 사과마크를 눌러서 나오는 메뉴에서 시스템종료를 클릭하여 맥을 완전히 종료시킵니다. 그 후 “shift+control+option+전원버튼” 을 눌러준 후 모든 버튼에서 손을 떼고 다시 전원버튼만을 눌러서 전원을 킵니다. 그러면 깔끔하게 전원선에도 불이 들어오면서 정상작동하는 것을 보실 수 있어요.

여기서 shift+control+option+전원버튼 을 누르면 아무 반응도 일어나지 않기 때문에 내가 잘 눌렀나 확인을 하고 싶으신 경우가 있는데요, shift+control+option+전원버튼은 확인차 여러번 누르셔도 됩니다. 그 후에 전원버튼을 눌러서 전원을 키시기만 하면 되요.(이 작업을 이걸 보고 smc 재설정이라고 전문용어로 부르기는 합니다.)

아직 보증기간 이내라 애플코리아 전화상담이 가능하신 분들의 경우 전화해서 물어봐도 이런 디테일한 상황에선 제 경험상 버튼 몇개 누르면 되는 간단한 해결법을 잘 모를 가능성이 많고 심지어 as센터 방문해 보라고 할 수도 있는 문제이기 때문에 시간을 내어 한번 해당 문제에 대해 작성해 보았습니다.

지나가는 간단 맥북 팁)맥북의 delete 키는 윈도우의 backspace 키에 해당하는데요, 만약 윈도우의 delete 키 기능이 필요하다면  fn키+delete키 를 누르시면 됩니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