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레이렛 이루실 생존조건

그레이렛은 총 3번의 도둑질을 나간다고 제안을 하는데요, 첫번째 장소에서는 무조건 생존해서 들어오지만 두번째 장소인 이루실에서는 플레이어가 어떻게 했느냐에 따라서 생존, 사망 여부가 결정되게 됩니다. 세번째는 로스릭성으로 가게 되는데(물론 플레이어가 허락한다면) 로스릭성은 아이템 설명 등에도 나오듯이 사람을 먹는 성이라는 소문이 있을 정도로 흉흉한 곳이기 때문에 무조건 사망하게 되어요.

오늘 얘기할 것은 따라서 두번째 장소은 이루실에서의 그레이렛 생존 조건입니다. 알면 간단해요.
이루실에서 요르시카의 교회(요르시카는 꼭대기에 앉아있습니다. 이름이 요르시카의 교회인 이유가 그것) 에서 왼쪽으로 나가게 되면 이루실의 지하감옥으로 가는 길이 나오게 되는데요, 이루실의 지하감옥으로 진입하지 않고 그 전에 머리감는 거미? 지네? 들이 있는 통로로 가서 벽난로 앞의 지그발트에게 말을 걸어 주시면 됩니다.(물론 그 이전에 깊은 곳의 성당에서 우물에 갇힌 지그발트를 구해주셔야 하는 것은 물론이예요)

gray

지그발트에게 말만 걸고 이루실의 지하감옥으로 플레이어가 진입하지 않으면 지그발트는 계속 게임 시스템 상 이루실에 머물게 되는데요, 만약 플레이어가 이루실의 지하감옥으로 진입하게 되면 지그발트도 진입하게 되고 그러면 지그발트가 자동으로 감옥에 갇히게 되기 때문에 그레이렛을 도와주지 못해서 그레이렛이 사망하는 스토리로 이어지는 것.

따라서 그레이렛을 생존시키기 위해선 반드시 이루실의 지하감옥에 진입하지 마시고 이루실에서 벽난로 앞의 지그발트에게 말만 걸어 주신 후 그레이렛을 이루실로 보내시면 됩니다. 법와 설리번이나 엘드리치를 클리어하는 것 여부와는 상관이 없구요^^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